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핫슈입니다.

오늘은 아~ 박항서 베트남 스즈키컵 우승 할까 라는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말로는 베트남 스즈키컵 우승할꺼라고 떠들어댔는데 속으로는 설마 스즈키컵 우승할까 생각했는데 박항서 감독이 우리가 히딩크 감독과 2002년에 이루지못한 우승의 꿈을 향해 달려가네요~

자 그럼 간추린 최신 스포츠 뉴스 좀더 상세히 전해드립니다.

6일 박항서(사진)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세계적인 명장 스벤 예란 에릭손 감독이 이끄는 필리핀 대표팀을 2-1로 누르고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경기 후반 필리핀은 집중력 부족을 보였고, 반격을 노리던 베트남은 후반 38분 응우옌 꽝 하이의 골로 리드를 잡았다. 또 베트남은 후반 42분 추가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후반 44분 필리핀 제임스 영허즈번드에게 한 골을 내줬지만 더 이상 실점하지 않으면서 승리를 지켰습니다, 경기 후 박항서 감독은 "10년 만에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라며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응원해주신 열정적인 팬들과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승리의 공을 돌렸습니다.

에릭손 감독에 관해서는 "에릭손 감독은 세계 최고 수준의 지도자"라며 "그와 함께 경기를 치러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또 "에릭손 감독이 이끄는 필리핀을 두 차례 꺾었지만, 솔직히 내가 그의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하진 않는다"라고 밝혔습니다.

베트남은 오는 11일과 15일에 말레이시아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립니다. 말레이시아 벽까지 넘으면 베트남은 2008년 대회 우승 이후 10년 만에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저를 포함한 우리나라 축구팬들이 동남아 축구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스즈키컵 예선부터 봐오니 정말 흥미진진하더라구요~ 여러분들 결승전 꼭 보시기바래요

이것으로 박항서 베트남 스즈키컵 설마 우승 할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