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하뜨거뜨거 핫슈입니다. 오늘은 스카이 캐슬 최종회 한회를 남겨두고 스카이 캐슬 결말 혜나 모녀가 다했다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 아갈머리 곽미향은 오래오래 기억될겁니다

그전에 스카이 캐슬 의 가장큰 반전을 불러온 주인공격인 혜나 추락사건에 대한 전말과 범인에 대한 스포를 포스팅한적 있는데 잠깐 보고 가실께요~

저때 포스팅할때만해도 저 핫슈는 심정적으로는 혜나의 자살에 더 무게 중심이 실렸는데 모든 정황상 김서형의 타살이 명확하여 그냥 철없이(?) 김서형의 타설로 확정을 지었는데요~ 어제 끝난 19회 말미에 보여준 스카이 캐슬 20회 최종 예고편을 보고 제가 완전 헛다리 짚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예고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 진짜 니 우리 가정 파탄 낼려고 했어?

자~ 19회 마지막 장면입니다. 나름 아갈머리 미향네도 마지막 시어머니 정애리까지 대동단결해 물리치고 나름 정상적인 가정으로 돌아오고 우주도 컴백해서 예서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훈훈하게 마무리 되는가 싶었는데요~ 저 교도소 면회 씬에서 결정적인 힌트~ 거의 백퍼 확신에 가까운 떡밥이 등장합니다. 그건 바로 밑에서 확인하시죠~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 엄마엄마 왜 나를 모르시나요

교도소 면회씬 떡밥 이후에 바로 예고편이 흘러나옵니다. 위에 스카이 캐슬 최종회 예고편 한 장면은 혜나가 아갈머리 미향에게 매달리며 엄마 엄마라고 애원하는 장면입니다. 뭔가 애절하면서 섬뜩한 장면이 아닐까 하는데요~자~ 대략 눈치빠른 시청자분들은 혜나와 예서가 아기때 서로 뒤바꼈는데 이 사실을 안 혜나가 차마 미향에게 말하지 못하다가 무의식중에 피가 땡겨(?) 엄마 품을 찾은게 아닐까 하는 추측을 다들 했겠죠? 

결정인 힌트와 해설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 처연하다 김서형

" 후회하지 않을 자신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머님"

=> 해설 :  혜나 자살이야~ 시험유출 안 밝혀도 됐어~

" 어머니는, 혜나의 죽음과 무관하십니까? "

=> 해설 : 니 친딸이야~ 열라 냉정했지?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 "망했다"

자~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떻습니다. 스카이 캐슬이 이렇게 추리력을 요구하는 드라마인지 몰랐습니다. 저 예고편의 추측이 모두 들어 맞는다면 역시나 우리 불쌍한 혜나는 더 불쌍해서 어떻하죠~ 마지막까지 우울하게 새드엔딩으로 끝날꺼란 추측이 지배적이지만 한편으로 이 드라마덕에 김서형 염정아가 CF에서도 좋은 이미지로 잘 나가고 있는데 부정적이고 새드한 이미지로 구지 가져갈지 그것도 의문이군요~


자~ 어쨌든 제 슬픈 예감이 맞을지 안맞을지 모르겠지만 스카이 캐슬 최종회를 보면 되겠네요~ 뒤바뀐 딸이라 스포에 근거를 올리면서 스카이 캐슬 최종 결말 밝혀지다 혜나 모녀가 다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뒤바뀐 딸 스포 근거

버림받은 김은혜 만만치 않았다~~ 제대로 한방 먹였다? 

1 김은혜는 간호조무사다.

 2 김은혜는 혜나가 벌어오는 돈의 출처를 궁금해하지 않았다.

 3 한서진은 김은혜가 강준상의 애를 가졌다면 말을 안 했을 리 없다고 생각한다.

 4 김은혜가 강준상에게 보낸 문자가 '당신 딸이...'에서 끝나있다.

5 한서진과 혜나는 서로 닮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