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하뜨거핫뜨거 핫슈입니다. 오늘은 지금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JTBC 드라마 SKY 캐슬에 대해서 알아 보겠는데요~ 실제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라 더 실제같은 SKY 캐슬 김혜나 추락사건 소름돋는 스포라는 제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누가 혜나를 죽음으로 몰고 갔을까?

SKY 캐슬은 전체 20부작으로 현재 14부작까지 방영이 되었는데요~ 우리가 중학교때 배운 소설의 구성방식 발단-전개-위기-절정-결말 중 14부 SKY 캐슬의 주인공 격인 혜나가 의문의 추락사하면서 절정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더군다나 추락사에 대한 열린 가해자 찾기를 시청자들에게 던져 극의 성격이 미스테리극으로 바뀌면서 SKY 캐슬 김혜나 가해자 찾기로 돌아 선 상태입니다. 

모두가 가해자 일수 있다

“혜나의 추락 사건으로 인해 모든 인물이 영향을 받는다.

조금씩 진실이 드러나는 과정과 그 파장은 지금까지  SKY 캐슬 과는 또 다른 극적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과 함께, 범인이 밝혀지는 과정과 그 안에서 드러나는 인물들의 속내가 후반부 SKY 캐슬 전개의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습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각기 다양한 이유로 용의자를 추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SKY 캐슬 9일 15회 예고 영상이 공개되면서, 가장 유력하게 용의선상에 오른 인물이 강예서(김혜윤), 황우주(찬희), 차세리(박유나), 세 명으로 좁혀졌습니다. 

SKY 캐슬 누가 혜나를 죽였을까


 유력 용의자 3명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후보 - 예서

먼저, SKY 캐슬 혜나와 앙숙이었던 예서. 강준상(정준호)의 말을 빌려 혜나를 ‘골칫거리’라고 칭하며, 김주영(김서형)에게 “나 진짜 김혜나, 죽여 버리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모습이 포착된 바 있습니다. “혜나하고 싸웠단 얘기, 절대 하면 안 돼. 알았어?”라며 예서의 입단속을 시킨 한서진(염정아)은 “혜나하고 세리가 엄청 싸웠대요”라며, 의심의 화살을 세리에게로 돌렸는데요~ 이건 너무 직접적이기때문에 범인일 확률이 10%미만입니다.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후보 - 세리

“가짜 대학생인 걸 김혜나 양이 동네방네 소문 냈으면 뭐”라는 형사들의 심증에서 드러나듯, 세리가 자신이 하버드생이 아니라는 소문을  SKY 캐슬 에 처음 퍼트린 혜나와 사이가 좋지 않았음을 암시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화해도 했고 세리가 극중 그렇게 비중있는 인물이 아니기때문에 이역시 확률이 미미하다고 봅니다.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후보 - 우주

하지만 “세리만 싸운 건 아니라던데요”라는 노승혜(윤세아)에 의해 의심의 타깃은 우주로 넘어갔습니다. 원수에 가까운 예서나 싸움의 원인이 분명한 세리와 달리, 혜나를 짝사랑하던 우주도 혜나와 다퉜다는 것이죠~ 자신의 마음을 '알고 싶지도 않아!' 라고 매몰차게 말하는 혜나의 손톱에 우주의 피부조직이 긁혔던 것이죠~

이수임(이태란)은 “이 캐슬 안에 있는 어떤 애보다 우리 우주가 혜나랑 친했어요”라며 우주를 감쌌지만, 형사들 앞에서 고개를 들지 못하는 우주의 모습은 어딘가 찜찜하기는 했습니다.

뜻밖에 3명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후보 - 염정아

뭔가 어리숙하면서도 집착하는 이중적인 면을 지닌 한서진(염정아)도 살짝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남편인 정준호의 생물학적 딸인 혜나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불안한 마음을 은연중에 보이기도 했죠? 그래도 가능성 10%미만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후보 - 정준호

혜나의 생물학적 아버지 정준호입니다. 스토리 상으로는 혜나가 자신의 딸인지 모르는 것으로 나오는데 반전은 있기 마련입니다. 작가가 원래 생각을 바꾸고 정준호가 처음부터 혜나가 자신의 딸인 것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사주를 했던 본인이 직접 수행했던 혜나를 추가시키고 병원에서까지 철저히 외면했다고 막장 중에 막장으로 스토리를 끌고 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어직 추측을 가능성이 많아 가능성 10% 미만~!


그리고 제법 많은 추측을 하고 있는 혜나 자설설입니다. 너무 가슴 아픈이야기 인데요~ 마음의 안식처이고 마지막으로 의지할수 있는 엄마의 죽음으로 세상의 연을 이미 놓고 복수심에 불타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고 모두가 가해자가 될 수 있도록 자살을 선택할 가능성입니다. 제법 설득력이 있어 30% 정도 줍니다. 

 결론김주영

물론 위에 6명 중 유력 용의자 3명 예서, 세리, 우주가 의심을 받고 나름 증거들도 명백합니다만 사실 진짜 가해자 진짜 범인은 모든 정황상 김주영(김서형)입니다.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 - 대놓고 증거대사 치고 있는 김주영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 - 조선생 "꼭 그렇게 까지"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 - 예서도 의심하기 시작함

SKY 캐슬 혜나 추락사건 범인 - 김주영 딱걸림

먼저 김주영이 강예서에게 시험문제지를 빼돌려 보게해 전교 1등을 하게한 증거를 갖고 있던 혜나는 겁도 없이 김주영을 협박합니다. 그 조건은 "강예서가 서울대 의예과를 가지 못하게 해달라는 것" 이였죠~ 김주영은 예서를 서울대에 보내는 것에 목숨을 건 여자인데 그걸 혜나라 건드린거죠~ 자기가 죽을 짓을 하고 있었다는 걸 몰랐죠~! 

Q 그럼 우주가 입었던 빨간색 후드티는 어떻게 설명하면 되나요?

A 심복인 조선생이 미리 빨간색 후드티를 입고 SKY 캐슬에서 마네킹을 떨어뜨리는 장면을 미리 블백박스로 촬영하고 날짜를 조작해 증거자료로 제출했습니다. 끝

답이 정해진 어쩌면 부질없는 이런 모두의 궁금증인 혜나 추락사건의 진실은 오는 11일 밤 11시 15분 ‘SKY 캐슬’ 15회를 통해 공개된다고 하니 본방사수 해야겠네요~ 이상으로 SKY 캐슬 김혜나 추락사건 소름돋는 스포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