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핫슈입니다.

오랫만에 스포츠 소식을 가지고 찾아왔는데요 애석하게도 성추행 뉴스입니다. 그건 바로 여자배구 성추행  보도로 또다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본 이미지는 기사내용과 상관없음

정말 바람 잘 날 없는 여자배구 대표팀이 성범죄 논란에까지 휩싸였는데 코치가 트레이너에게 성추행을 하는 있어선 안 될 일이 불거졌고, 협회는 사과 및 재발방지를 약속했습니다.

11일 스포츠서울은 여자배구 대표팀이 2018 세계배구선수권대회를 앞두고 합숙훈련에서 코칭스태프 내에서 성추문이 터졌고 해당 코치가 교체됐다고 전격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본 이미지는 기사내용과 상관없음

사건경위

 9월 말 일본 고베에서 개최된 2018국제배구협회(FIVB) 세계선수권대회에서 5경기 1승4패를 기록한 우리나라는  세계선수권 1라운드 탈락했는데 이는 1974년 이후 처음있는 일였습니다.이에 여론의 집중포화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선수권대회 훈련이 한창이던 9월 17일 밤, 신동인 코치가 진천선수촌 내에서 팀 스태프와 음주를 한 뒤 재활트레이너에게 성추행을 했습니다. 트레이너는 이튿날인 18일 아침 차해원 감독에게 이를 알린 뒤 퇴촌했고, 차 감독은 같은 날 즉각 신 코치를 퇴촌 조치했습니다. 

본 이미지는 기사내용과 상관없음

정말 충격적이지않을 수 없습니다. 당시에 여성 트레이너는 자신의 남자친구에 전화를 걸어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아 겨우 서울로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당 코치는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성추행 사실을 극구 부인하고 있는 중이며 대한체육회는 여자배구 대표팀의 성추행 사태 조사에 착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성을 가지고 외교사절에 해당하는 대한민국대표팀 코치가 그것도 합숙훈련 중 성추행을 했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 신동인 전 코치

이에 배구협회에서는 차해원 감독의 자진사퇴 종용하고 있고 체육회는 여자배구대표팀 코치 성추행 논란 감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안 그래도 요즘 성적이 안좋아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런 추행까지 일어나니 개인적으로 이재영 선수의 팬으로서 너무 아쉽네요.

자 오늘은 여자배구 성추행 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배구 협회는 재발방지를 위한 추가 조치 및 향후 대표팀 지도자 선임시 도덕성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