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핫슈입니다.

오늘 평소 이용하는 중국 해외직구 GEEK을 통해 구매한 에어팟 짝퉁 구입기와 그 놀라운(?) 성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볼까합니다.

먼저 GEEK에 대해서 잠시만 짚고 넘어 갈께요~

GEEK~! 일명 긱이라고 부르는 해외 직구 사이트인데요~주문하고 최소 15일이 지나야 받아볼수 있다고해서 '보름의 약속'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GEEKWish라는 웹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전용쇼핑몰 입니다. 

쉽게 말해 Wish하고 똑같은 물건을 판매한다고 보면되구요 Wish는 구글의 전 엔지니어와 중국의 사업가가 함께 창업한 회사입니다.


주로 중국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다양한 상품이 있고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이게 진짜 이가격에 구매 할수 있어? 싶을 정도로 쌉니다. 싸긴싼데 직접 주문하지 못하면 알수 없는 비밀이 있습니다. 그 얘긴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GEEK에서 구매한 에어팟에 대해서 얘기해보죠~


한꺼번에 찾아온 보름의 약속들

월요일 오후에 경영지원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해외 직구 상품이 가득 쌓여 있으니 어서 찾아가라는 호출이였습니다. 왜 아직 안오나 엄청 기다렸는데 아무튼 에어팟을 찾으러 달려가서 Get하고 자리에 돌아왔습니다.


우선 케이스와 이어폰 이미지가 진짜 에어팟이랑 아주 흡사해서 깜짝놀랐습니다.


두둥~ 케이스를 벗겨내니 충전함도 그냥 바로 에어팟을 그대로 카피했네요~


대망의 에어팟 이어폰 본체~!! 그런데 이어폰 크기가? 귓구멍에 끼워보니 귓구멍이 확장되는 느낌이 들어서 다시 유심히 보니 진품 보다 1.5배는 커서 헛웃음이 한번 나왔습니다. 대륙의 짝퉁을 받아 본 분들이라면 한번쯤 느껴본 감정이겠죠~ 


충전을 안했는데도 불이 들어오네요~ 어느정도 충전된 상태에서 보내주나 봅니다.


그래도 에어팟 충전해줍니다.


에어팟 충전해줍니다 2


충전집에 끼어넣을때 에어팟 진품과 같이 자석이 있어 반자동으로 삽입되네요~ '딸깍'하고


찬란한 에어팟 짝퉁 불빛을 보십시오~


찬란한 에어팟 짝퉁 불빛을 보십시오2


아~ 제일 중요한 음질 얘기를 안했는데요~ 그래도 찢어지는 소리나 거슬리는 소리는 나지 않고 그럭저럭 무선 이어폰치고는 괜챦은 음질을 내고 있습니다. 단순 비교를 한다면 LG G시리즈 폰 초기 모델에 따라 나오는 번들이어폰 정도의 수준이랄까요~ 하지만 딱 거기까지입니다.

짝퉁 에어팟의 눈과 귀를 마비시키는 단점은 앞서 말한 것처럼 크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귀가 찢어질만큼~     귀건강을 위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걸 뛰어넘는 최강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그건 바로 짝퉁 에어팟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는 배터리 문제입니다. 제가 출퇴근 거리가 좀 멀어서 왕복 4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에어팟을 처음 받고 9시간을 충전해서 듣고 가는데 1시간도 안돼 다급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battery low battery low" 

제 귀를 의심하며 완충이 안되어서 그러나하고 집에가 다음날 아침까지 완충을 하고 출근할때 음악을 들으면서 가는데 1시간을 조금 넘기니 또  "battery low battery low" 진짜 놀라운 성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무선 이어폰을 살때까지 이 놈의 별명을 '배터리로우' 부르고 다녔습니다. 네

배터리 로우 배터리 로우

그나마 구지 또 장점을 찾는다면 2만원 초만대라고 하는 저렴한 가격대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총평을 하자면~~제 별표는요~~!!!!!!

       음질  ★★★

     착용감

     배터리 

       가격  ★★★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목 놀라운 성능은 반어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