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하뜨거뜨거 핫슈입니다. 오늘은 2월 11일 월요일에 시작과 동시에 월화드라마 삼파전에서 압승을 하고 있는 해치 줄거리 등장인물 고아라 정일우 에 대해 포스팅 할까합니다.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줄거리

천한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왕자 연잉군 이금, 만년 과거 준비생 박문수, 사헌부의 열혈다모 여지, 저잣거리의 떠오르는 샛별 왈패 달문이 함께 힘을 합쳐 끝내 대권을 쟁취하고 조선의 사헌부개혁 이야기를 그린 초특급 스펙타클 드라마로 제작은 이용석 연출과 김이영 극본으로 정일우 고아라 이경영등 특급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해치 첫날 시청률은 닐슨 코리아 조사 7.1%로 월화극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등장인물소개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정일우

연잉군 이금 역

반천반귀(半賤半貴)의 천한 왕자 연잉군 이금. 그가 조선 왕조의 가장 위대한 왕 중의 하나가 된다. 제 19 대 왕인 숙종의 아들. 왕의 혈육 , 당당한 왕자임에도 모친인 숙빈 최씨가 천민인 까닭에 인정받지 못 하는 인물이다. 어디에도 쓸데없는 천한 왕자, 그것이 ‘연잉군 이금 ’의 타이틀이었던 것이다. 사랑하는 동생 연령군과 의로운 감찰 한정석의 안타까운 죽음, 그것이 결국은 다 본인 탓이라는 자괴감에 빠져 허덕이던 이금. 더 이상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고 싶지 않고, 반드시 지켜내리라 다짐한다. “혹시 .. 놀이판의 말 같은, 왕이 되어 줄 왕자 하나 .. 필요하시지 않습니까?” 한때, 아무것도 아니었던 존재. 반천반귀(半賤半貴)의 천한 왕자 연잉군 이금. 그가 조선 왕조의 가장 위대한 왕 중의 하나가 되는 여정이 시작된다.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권율

박문수 역

이금의 곁을 뚝심 있게 지켜 온 2% 모자른(?) 감찰. 훗날 조선 최고의 암행어사! 조선시대, 세력이 약한 ‘소론’ 중에서도 이름나지 못한 집안에서 태어난 문수. 양반의 일족이라 해도 가세는 빈한했고 부친마저 일찍 잃어 홀어머니가 어렵게 공부시킨 케이스. 하지만 그래 봐야 무엇 하는가, 타고난 머리가 따라주지 않는 것을. 근성과 열정, 정의를 쫓는 의기(意氣)만큼은 당대 조선의 상위 1% 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안타깝게도 두뇌 능력이 하위 1%. 그런데도 그 꿈만큼은 야무지게 존경하는 선배 한정석처럼 사헌부의 감찰이 되는 것. 왜냐고? 사내대장부라면 모름지기 진짜 칼을 손에 들고 가장 강한 자를 처 가장 약한 자를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숙종 말의 치열한 세자 교체기, 우연히 만난 이금과 악연으로 운명을 시작한다. 배신자라고 생각한 이금의 행동이 어째 이상하다. 세제가 된 그는 쫓겨났던 여지를 사헌부에 복직시키고 남몰래 문수를 도우며 달문을 통해 저자 백성들의 삶을 살핀다. 그도 자신과 같은 꿈을 꾸고 있었던 것일까??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고아라

여지 역

조선시대의 상남자!! 걸어다니는 인간병기!! 하지만, 마음은 한없이 여린, 사헌부의 열혈 다모. 사헌부 내 다모는 물론이요, 모든 소유(수사관)을 통틀어 무술과 수사에 가장 능한 인재 중의 인재다. 일과 관련된 것엔 섬세하고 까다롭고 예민한 완벽주의자지만 그것을 제외한 세상사 모든 것엔 나는 몰라요, 아무것도 몰라요다. 그녀의 아버지는 꽤 유능한 소유 (수사관) 였다고 한다. 그러나 상관의명으로 유력자의 비리를 추적하던 중 실종 되었고, 어린 나이에 혼자가 된 여지는 아버지의 상관이었던 한정석 부친의 손에 거두어져 정석과 함께 자랐다. 정석은 그에게 형제요 아비 같은 존재였고, 정석의 부인은 어미 같은 존재였다. 밀풍군 탄의 음모를 캐다가 우연히 만난 망나니 왕자 이금. 조금은 괜찮다고 생각했던 그가 정석부부 죽음에 연관되어 있다니.. 정말 다시는 마주치고 싶지 않다. 알고 보면 ‘상여자’ 그 자체인 그녀의 성장기가 시작된다.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박훈

달문 역

조직의 왈패조직의 우두머리이자 이름난 광대. 부채 하나로 십 수명의 장정을 상대하는 무술의 달인. 이름도 성도 모른 채 거리에서 태어나 거리에서 자랐으며 타고난 배짱과 사람을 아우르는 능력을 바탕으로 한양 땅 한복판 광통교의 주인이 되는 인물. 도성의 모든 정보는 달문을 통한다는 속설이 있다. 어느 날 그는 연잉군과 마주친다. 냉담과 조소로 자신을 꽁꽁 숨긴 사내, 예리한 달문은 그가 진짜임을 단박에 눈치챈다. 저런 인간이 용상에 오른다면 세상이 조금은 달라질 지 모른다고 희망을 갖게 된 달문. 세상에 정의라곤 없다고 굳게 믿어 왔던 달문이 그답지 않은 모험을 선택한다. 자신이 구축한 세력으로 이 거리에서 이금의 뒷배가 되기로 결정한 것이다. 그에게는 가슴 속에 맺힌 잊을 수 없는 여인이 있다. 자신처럼 버려진 아이 복단을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꼈지만, 권력을 눈이 먼 그녀는 유력한 노론 권세가 김창집의 첩이 되어버리고 만다. 궐의 왕 이금, 거리의 왕 달문이 함께 살기 좋은 나라를 꿈꾸어본다.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정문성

밀풍군 이탄 역

비극적으로 생을 마감한 소현세자의 후손. 희대의 문제적 인간이지만, 슬픈 눈을 가진 미친 광대. 조부가 소현세자의 3남으로 비참한 삶을 살았고, 그에 따른 탄의 생도 다를 바 없이 비루했을 것이다. 정당한 자신의 것을 빼앗겼다는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타인의 생각과 고통 따위는 알 바 없다. 다 쓰러져가는 초가에서 겨우 끼니만 연명하던 몰락한 왕손은 어느 날 왕자가 필요했던 노론에 의해 구출되었고, 그것이 결국 비극적 운명의 시작이 되었다. 세자가 교체되고 그 자리에 앉기 바로 직전, 탄을 추척하던 한정석과 평소 갈아마셔도 시원찮을 이금으로 인해 방해가 시작되자 이성을 잃은 그는 연령군을 독살해 버려 눈 앞의 어좌를 날리게 된다. 조선의 반이 죽는다 한들 어떤가. 단 한명의 백성이 남는다 해도 내가 왕이기만 하면 되는 것을.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배정화

천윤영/복단 역

서인 노론의 영수인 김창집의 애첩. 많은 것을 손에 쥐고도 늘 가지지 못해 슬픈 여인. 어린 시절 버려진 자신을 구해 주고 돌봐 준 달문. 하지만 , 복단은 더 큰 세상을 보고 싶다. 달문을 저버리고 도망가 ‘윤영 ’이라는 이름의 기생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그녀. 결국, 윤영은 서인 노론의 영수 김창집의 애첩이 되고 밀풍군 탄과의 부적절한 관계도 이어오고 있다. 그녀의 눈웃음은 검은 속내를 충분히 가리고도 남을 만큼 아찔하게 매력적이다. 김창집을 꾀어 내 이탄을 세제로 세워 이 나라의 국모가 되리라 다짐했다. 노련한 그녀의 움직임이 탄이를 세제로 세우는가 싶었는데,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탄의 실수로 결국 목전에서 꿈을 놓치고 만다. 그녀는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져야만 하는 여자였고, 그것을 위해 세상에 못할 짓이란 거의 없다.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한상진

위병주 역

완전히 몰락한 남인의 혈통이자 한정석의 믿음직한 벗. . . 권력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타고난 처세가. 몰락한 남인 양반가의 집에서 태어난 위병주. 탁월한 천재적 두뇌를 가진 탓에 장원급제로 입격, 사헌부의 감찰이 된다. 하지만 위병주는 알고 있다. 장원이라는 타이틀로 어떻게 사헌부까진 왔지만 서인들의 세상, 노론과 서론에서 끼지 못하는 남인이란 이름은 그에게 평생 족쇄가 될 것이었다. 그래서 병주는 유일하게 자신을 상대해주던 벗 한정석을 기꺼이 배신하고 그에게 추잡한 누명을 씌워 결국 죽음으로 몰고 간다. 든든한 뒷배가 되어주겠노라 약속한 민진원의 달콤한 속임수에 넘어간 것이다. 세제가 된 이금이 끝내 왕이 되자 자신의 여동생을 후궁으로 들이기 위해 수단을 방법은 가리지 않았던 위병주. 외척이 되어 세도를 유지하는 것. 노론이 권력을 유지하는 그 제1법칙을 전향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추진할 만큼, 그는 탁월한 처세가이다.


인물관계도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개인적인 사견

제 개인적인 견해로 일단 해치가 월화극 1위로 시작은 했지만 남여 주인공이 과연 사극에 적당한 인물인가 조금 회의감이 듭니다. 특히 가녀린 얼굴에 무공을 갖춘 여인으로 나오는 고아라는 액션이 너무 형편없고 어설퍼서 진짜 뭐지? 라는 말을 몇번이나 했는데요~ 몰입을 과하게 방해할 듯합니다. 앞으로 해치 지켜봐야겠습니다. 일단 이것으로 해치 줄거리 등장인물 고아라 정일우 포스팅 마칩니다.

1~2회 예고 영상 스틸것 감상해 보세요~~ * 포인트 : 고아라의 과도한 액션 몰입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해치 줄거리 - 월화극 최강자 등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