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핫슈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월 13일 동작구 이수역의 봉구비어에서 발생한 일명 '이수역 폭행사건'의 전말에 대해 객관적이고 조금은 조금은 주관적인 입장에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SNS에 이수역 폭행사건에 의견을 남겨 곤욕을 치른 오초희와 산이

아시는 것처럼 이번 폭행사건은 그간 이수역 폭행 사건과 비슷한 류의 일이 일어날 때마다 여성과 남성은 '여혐'과 '남혐'으로 나뉘어 에너지만 소모, 목격자와 피해자의 증언으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다 결국 본질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네

그래서 뿌리깊은 우리 사회의 깊은 단면으로 인식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이번 사건역시 4일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고 번복되는 사건현장의 이야기들과 증거들로 이번 이수역 폭행 사건이 어느 누구의 잘못도 아무도 잘못하지 않은 반성없는 폭로전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지금까지 수사되고 경찰이 발표한 결과를 시간대별로 최대한 간결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남자가 잘못했네 국민청원 가즈아~ (11월 13일)

사건이 발생한 11월 13일 피칠을 한 어느 여성의 사진과 사건당시의 정황을 자세하게 적은 장문의 피해자 여성의 글이 인터넷에 올라오며 이수역 폭행사건이라는 이름으로 국민청원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사진과 글 내용은 어떤 누구라도 저 가련한 피해여성과 함께 분노하고 화내고 청원에 참석하지 않을 수 없는 것들였습니다. 

응급처지 후 사진과 국민청원중

남성이 피해자(파랑색유니폼) 손목을 잡고 위협하고 있다

피해여성 B씨의 글 전문

자 여러분 어떻습니다. 이 사건의 전말을 모르는 분은 위에 사진만 글만 보면 진짜 바로 청원에 참석하고 배우 오초아 처럼 이수역 폭행사건에서 두 피해여성의 편을 드는(?) 내용을 자신의 SNS에 올리고 욕먹고 삭제하고 자필로 사과문 올리고 이렇게 할만하겠지요?

SNS에 자필 사과문까지 올린 오초희

저 역시 화가나서 청원에 참여할까하는데 연이어 관련 기사와 증거자료들 목격자들이 등장을 합니다. 먼저 같은 공간에 있었던 목격자의 글입니다.

저는 뻥튀기한 부분도 있겠고 출처도 100%를 신뢰를 하지 않았습니다. 거짓말하지 않는 영상이 있지 않으면 웬만하면 신임이 잘 가지 않더라고요~그런데 곧이어 관련 영상들이 나타납니다.


여자가 잘못했네 먼저 욕하고 건드렸네~ (11월 16일)


다른 테이블에 있던 목격자의 증언이 나오고 결국 16일 이수역 폭행사건에 대한 음성이 포함된 동영상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 캡처 화면에서 파랑색 유니폼을 입은 여성일행 두명이 쉴새없이 남성일행들에게 욕을 하고 있습니다. 참다 못한 한명이 그만 해달라고 정중히 가서 말리는 모습까지 포착되고 있습니니다. 

입에 걸레를 물고 있는 피해자들

욕을 하고 결국 먼저 남자일행을 건드림

입에 걸레를 물고 있는 피해자들2

입에 걸레를 물고 있는 피해자들3

실제 언론에 공개되어 삑~~소리만 나던 동영상 원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피해여성들이 남성일행에 욕하는 영상

자~ 여기까지 남녀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되는 상황이고 이번 이수역 폭행 사건 을 처음 피해자의 입장에서만 보던 시각이 뒤집어 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린 억울해요~피해자 눈물의 인터뷰 (11월 17일)

저는 사실 아무리 시비가 붙었어도 거짓을 말하지 않는 동영상안에서 삑소리~~나게 아무렇지도 않게 남녀 신체 부위를 얘기하는 여성분들을 보고 어떤 신뢰도 믿음도 가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여성들의 경찰 신고 문자

그래도 자신들을 위협하는 남성 일행을 경찰에 신고하고 신고로 인해 간다는 남성을 막느라고 경사가 높은 계단에서 실랑이를 하다가 밀려 떨어져 머리를 다친건 정말 위험하고 안타까운 결과입니다. 어떠한 형태가 되었던 폭력을 정당화가 될 수 없기때문이죠~

그래서 헤럴드 경제 측에 여성 일행은 자신이 촬영한 추가 영상을 단독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싸움을 말리는 여성이 “계단에서 밀지 말라”고 수차례 소리를 지르는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계단에 굴러떨어지는 장면은 없었지만 캡처 영상만으로도 이후 상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단순히 늦은 새벽시간 술취한 사람들끼리 싸운 단순 폭행사건이 이렇게 국민청원까지 가며 세간의 관심을 끄는건 앞서 말한 남여 성구도에 대한 본질적인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까닭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쫌 쌩뚱맞죠?

끝으로 본 이수역 폭행 사건의 제목을 아무도 잘못하지 않았다라한 이유는 우리사회의 남녀 간 성 대결 구도가 남녀평등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하나의 과정인지, 그저 서로를 물어뜯는 과정인지 현재 저는 도저히 모르겠기에 그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될때까지 아직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서 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댓글